HARAN.TABLE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해결 노란줄 반복 오류 해결

→ !…˚˘˝¸  2021. 3. 31. 19:10

크롬은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 입니다. 근데 어느날 갑자기 키보드 입력을 하면 노란줄이 생기면서 글자를 복사한 것 처럼 따라붙어 글자입력 오류가 계속 무한 반복이 되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이라 무슨 바이러스가 걸린것은 아닌가 걱정도 되고, 컴퓨터 재부팅을 몇번을 반복하는데도 상황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키보드에서 무엇을 잘못누른것인지 글자가 계속 중복되는데, 희한한 것은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그 현상이 나타나지 않더라구요.


크롬 키보드 노란줄 오류

위 사진처럼 글자를 쓰면 옆에 갑자기 글자 중복 오류가 나타나면서 노란줄이 생깁니다. 자동완성기능 원하지 않는데 글을 적거나 검색을 할 때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크롬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해결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해결 / 크롬 노란줄 반복 오류

일단 크롬 설정에 들어갑니다. 크롬을 열면 오른쪽 상단부분에 점3개를 누르면 메뉴에 설정이 있습니다.

 

나의 구글의 관계 메뉴에서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다른 구글 서비스에서 로그인허용을 제외한 나머지 선택을 모두 비활성 시켰습니다. 저는 크롬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로그인자동을 정말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서 일단 이 부분은 해제하지 않고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자동완성 메뉴에 들어가 봅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에 들어가서 이터넷 사용기록및 쿠키 삭제등을 통해서 그동안 정리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모두 정리해 주었습니다.

 

저는 그냥 전체기간을 설정한 뒤에 인터넷 사용기록도 모두 삭제를 해주었습니다.

 

이정도로 크롬 브라우저를 정리해 주었는데도 노락색 체크박스가 사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검색을 해 보니 몇몇분들은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시는 분도 있고, 아닌경우도 있었습니다.)


또다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라고 치고 접속했습니다.

 

Reading List 부분을 찾아서 우측 선택부분 창을 Disabled로 변경했습니다.

위 부분을 변경하니 활성화되어있던 크롬창이 자동으로 종료된뒤에 다시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후에 크롬에서 키보드 입력시에 자동완성 복붙 글자가 따라오지 않고 노란색 체크박스 오류도 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바이러스 문제 또는 제가 다른 자판을 잘못 건드려서 생긴 문제이지 않을까 해서 걱정했는데 의외로 크롬에서 자동완성 글자 오류로 노란색 박스를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았습니다.

 

 

오류 해결이 안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결국 마지막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이 되었네요. 이 문제가 다시 일어날 수는 있는데 정확이 어떻게 없애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며칠동안 크롬이 너무 불편해져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제 다시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같은증상으로 불편하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이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