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얼마전 카카오톡지갑 사용자에 한해 카카오톡멀티프로필 기능이 베타버전으로 먼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자신의 프로필을 여러개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이게는 기다렸던 카카오톡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지갑사용자가 아니여도 이제는 본격적으로 멀티프로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2월3일기준) 카카오톡 지갑 사용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멀티프로필 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설정방법

    • 카카오톡에 들어갑니다. 제가 직접 해보니 PC버전이랑 모바일버전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내 프로필 아래 내 멀티프로필이 생겼습니다.

    • 내 멀티프로필 하단의 만들기 +(더하기)버튼을 바로 클릭합니다.

     

    • 처음 프로필만들기 버튼을 들어오면 원래 내가 사용하고 있는 나의 이름이 자동으로 적혀있고, 프로필 사진과 상태메세지는 비워져 있습니다.

     

    • 기존의 카카오톡 메신저 사용법과 동일하게 카메라모양을 클릭하고 나의 프로필로 사용될 사진과 이름, 상태메세지까지 모두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몇번의 클릭으로 기존의 프로필과 다른 나의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사진,이름,상태메세지 모두 새로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카카오톡화면으로 나와서 내 프로필 아래 멀티프로필이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친구설정

    나의 새로운 멀티프로필을 누르면 하단 왼쪽에는 프로필 편집/ 하단 오른쪽에는 친구관리+ 버튼이 있습니다.

    친구관리를 눌러주면 내가 만든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목록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 친구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 우측상단 더하기+버튼을 눌러줍니다.

    • 나의 친구목록이 쭉 나타나면 내가 설정한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친구 우측에 선택버튼을 누른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내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지갑사용자만 이용해 볼 수 있었던 멀티프로필 기능이 지갑사용을 하지않는 저도 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게 나의 멀티프로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기존 프로필설정과 거의 똑같이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헷갈일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직접 멀티프로필을 쉽게 만들어 보니 장단점이 확실히 느껴지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입니다.

     

    친구/직장/학교/가족생활 등 우리에게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그런 다양한 관계속에서 나를 보여주는 방식은 모두 다를 수도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기능은 나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보여주고 싶은사람에게 다르게 설정해서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직접 설정해보니, 혹시라도 나쁜용도로 사용되지 않을까 라는 우려도 생기게 되네요.

    어디서든 개인정보는 언제나 소중하고 스스로 지켜야 하는 부분이니 멀티프로필의 이로운 점만 잘 활용해서 좋은 용도로 잘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하루에 몇번씩은 꼭 들여다 보는 카카오톡 안에서 메신저 기능뿐 아니라 정말 유용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만큼 개인정보는 항상 잘 지키는 습관을 생활화 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방법 이였습니다.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