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태료 범칙금 전환

     

     

    이럴수가 울아부지 또 위반 딱지 날라오셨고요...! 하루 반나절을 운전하시는 분이라 조심조심 하시는데도 안탑지만 얼른 내야해요 요런건. 과태료를 범칙금으로 전환하게 되면 감면을 해주기 때문에 제가진행해 드렸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한데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조금 힘들어 하시네요.

     

     

    과태료 범칙금 전환 방법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

     

     

    무인단속 장비나 캠코더 장비로 과속이나 신호위반 등의 교통법 위반사항에 단속이 되면 우편을 통해서 차량 소유주에게 과태료 고지서가 발급됩니다.

     

    과태료 고지서

    과태료는 운전자가 위반을 인정하게 되면 범칙금으로 전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전환은 실체 운전한 본인에게 부과가 되며 벌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태료는 단속카메라에 적발되는 것이고 범칙금은 경찰관에게 적발되는 형태입니다. 과태료는 벌점이 없고 단속카메라에 찍히는 것이기 때문에 차량명의자 기준으로 과태료가 발급이 되는 것이고, 범칙금은 상황에 딸라서 벌점이 부과되며 운전자 기준으로 범칙금과 벌점이 부과되는 것입니다.

     

     

    단속 장비에 찍힐경우 초과 속도에 따른 과태료가 달라지게 되고 범칙금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무인단속 카메라로 단속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과태료로 발행이 되어 차량 소유주에게 과태료가 발급되는 것이죠.

     

    우편으로 벌금이 날라오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할 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우편으로 과태료 고지서가 날라온뒤 확인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 과태료와 범칙금을 잘 비교해 보고 만약 벌점이 붙어서 불이익이 많이 생길경우에는 과태료로 납부를 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고 납부하세요.

     

     

    나중에 혹시라도 벌점이 누적이 되게 된다면 면허정지 또는 취소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본인에게 부과된 과태료와 범칙금과 벌점을 비교후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전환은 사실 경찰서 방문 하는 방법도 있지만 집에서 인터넷이 가능하다면 이파인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환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이파인을 검색하게 되면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 바로가기가 나오게됩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메뉴중 미납 과태료를 선택하여 본인에게 부과된 과태료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미납과태료조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하여 이파인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에서 취근 무인단속내역 또는 미납과태료 메뉴를 선택후에 과태료를 범칙금으로 전환 신청 하였습니다.

     

     

    아부지 이름이긴 하지만 아부지 공인인증서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서 손쉽게 변경 할 수가 있었습니다. 다행이 과태료부분에 범칙금 전환시 벌점이 없는 벌금이여서 범칙금으로 변경하니 4만원 과태료를 3만원 범칙금으로 변경 할 수가 있었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전환

    최종적으로 위반내용과 범칙금 금액과 벌점등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들을 확인하시고 발급요청을 하면 과태료 범칙금 전환이 완료가 됩니다.

     

    미납 범칙금으로 벌금부분이 변경이 되었고, 미납과태료는 이제 더이상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과태료범칙금전환

    앞으로 교통법 위반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일것 같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부분에 관해서 궁금하셨던 부분이 해소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차이

    초과속도 과태료 범칙금/벌점
    20km/h 이하 40.000 30.000
    40km/h 이하 70.000 60.000/15점
    60km/h 이하 100.000 90.000/30점
    60km/h 초과 130.000 120.000/60점
    • 과태료는 단속카메라 적발 /벌점없음/차량명의자 기준
    • 범칙금은 경찰관 적발/벌점부과/운전자 기준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