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보금자리를 위한 아파트 청약의 기대는 정말 누구나 꿈꾸는 것인것 같습니다. 솟아오르는 집값에 청약으로 나의 아파트를 갖게 되는 꿈은 누구나 갖고 계실것 같은데요, 미리미리 청약홈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서 다양한 청약정보를 받고 이용방법을 알아서 도전하는 분들에게 많은 기회가 다가가리라 생각됩니다.

     

     

    청약통장이란

    입주자저축이라고 말하며 1인 1구좌에 한하여 이용하시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주택법에 따라 주택을 공급받으려는 자에게 입주금의 일부나 전부를 저축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청약통장 종류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저축에 청약예금의 기능을 묶은 청약통장이며,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에 모두 청약신청 할 수 있습니다. 청약을 접수하기전 청약통장 가입은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청약홈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applyhome.co.kr

     

    청약홈

    "청약홈 어플을 설치하면 청약신청, 당첨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applyhome.co.kr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청약신청, 청약당첨조회, 청약자격확인,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 청약일정 및 통계, 청약제도안내, 청약소통방 등의 메뉴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있습니다.

     

     

    청약홈을 좀더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본인확인 로그인이 필요하니 꼭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일단 청약이 처음이신 분들은 실제 청약을 접수할 때 정보입력부분이 혹시나 잘못될까 불안하신 불들이 많을 텐데요, 청약홈 청약연습 메뉴를 통해 청약가상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청약가상연습

    쉽게 가상으로 인터넷 청약을 해보실 수 있으며 공통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공급 가상체험과 일반공급 가상체험 모두 가능하니 본인이 접수할 청약내용과 맞는 메뉴를 선택해서 가상체험을 통해 먼저 청약신청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상체험은 청약이 실제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청약접수와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청약자격확인이 가능하고,나의 당첨조회도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장중요한 청약신청을 이곳에서 할 수 있으며 아파트,오피스텔/민간임대/도시형생활주택, 공공지원 민간임대 별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청약접수 공고일정에 맞춰 청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청약캘리더/청약일정 알아보기

     

    이번 2021년 4월달 청약일정이 캘린더 형식으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나와있습니다. 청약을 접수하려면 무엇보다 분양공고부터 청약접수 날짜가 가장 신경쓰이고 궁금하실 텐데요, 청약홈 홈페이지에 있는 캘린더를 이용하면 직관적으로 청약일정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청약 알리미 신청을 이용하게 되면 내가 깜빡 잊고 있던 정보를 알림 문자로 받아 볼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청약제도 안내

     

    일반공급 100세대 분양(임대)시 예시를 들어 당첨자 선정이 어떠한 기준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당첨자선정안내

    청약을 신청하기 전 꼭 알아야할 필수코스 인데요, 꼭 필요한 맞춤정보를 이곳에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청약 소통방을 운영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잘 정리해 두었는데요, 인터넷 청약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청약홈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청약접수를 해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청약신청은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파이어폭스,인터넷익스플로러 등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청약가점 계산하기를 통해서 본인의 점수를 미리 예측해 볼수도 있으니 굉장히 편리합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본인제외), 청약통장 가입일, 생년월일 등 실제 청약접수시에 들어가는 항목들을 넣어보고 가점 계산을 미리 해 볼수 있답니다.

     

     

    청약가점은 법령에 따라 바뀔 수도 있으니 아파트 유형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점수가 부여될수도 있으니 청약을 접수하기 전에 꼭 다시한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를 잘 이용하셔서 꼭 좋은 결과하 함께하시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