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 대 히트(?)를 쳤다 말 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스쿱쿠키.

    아주 늦게나마 홈베이킹으로 개당 삼천원에 사 먹던 아이스크림 쿠키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버터이용해서 만드는 쿠키라서 버터쿠키 인데

    모양을 아이스크림 이랑 완전 똑같이 만드는 것이 포인트.

    아이스크림 스쿱까지 구매해서 직접 만들어본 초코나무숲 아이스크림쿠키 만들기.

     

    아이스크림쿠키

    녹차파우더와 코코아파우더를 이용해서 초코나무숲 느낌으로 만들었다.

    아주 만족 스러움.ㅋㅋ

    녹차와 초코의 조화는 역시!

     

    두가지 색을 내기 위해서

    각각 같은재료 두개씩에 녹차파우더와 코코아파우더만 종류가 다르다.

     

    실온버터 67g

    슈가파우더 28g

    박력분 100g

    녹차파우더, 코코아파우더 각 7g

     

    초 간단 재료로 눈으로 먼저 먹는 아이스크림 스쿱쿠키 만들기 시작.

    스쿱쿠키 만들기 재료

    버터는 미리 실온에 꺼내둔뒤 말랑 말랑 하게 만들어 둔다.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를 거품기를 이용해서 잘 풀어 준다.

    아주 녹이면안되고 그냥 실온에서 자연스럽게 말랑해진 버터를 풀면 사진처럼 잘 풀린다.

    버터를 풀어준뒤 슈가파우더를 넣고 섞는다.

    슈가파우더와 버터를 잘 섞은뒤

    박력분과 코코아파우더를 함께 체에 쳐서 내려준다.

    주걱을 이용해서 날가루가 날리지 않을 정도로 잘 섞어준뒤

    손으로 반죽을 해 주면 된다.

    집에 초코칩이 있어서 넣어 주었다.(생략가능)

    초코색 쿠키반죽에 초코칩 하나 넣었더니 왜 벌써 아이스크림 같은걸까 ㅋㅋ

    하지만 아직 먹으면 안된다. ㅋㅋ

     

    녹차맛의 초록색 반죽도 위와 동일한 작업으로 만들어 주면 된다.

     

    버터를 먼저 풀어준뒤 슈가파우더를 넣고 섞는다.

    다음 박력분과 녹차파우더를 함께 체에 쳐서 넣고

    주걱으로 먼저 섞어준 뒤에 손으로 뭉쳐서 잘 반죽하고

    마찬가지로 초코칩 함께 넣어서 뭉쳐 주었다.

    초 간단 재료로

    두가지 색상의 반죽이 완성 되었으면

    반죽을 3덩어리로 나누어서 교차해서 합체 해 주면 된다.

     

    사진과 같이 서로 교차해서 놓은 반죽을 손으로 꾹꾹 눌러서 빈틈없이 뭉쳐준다.

    드디어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성형 할 시간.

     

    아이스크림 스쿱을 이용해서 

    반죽의 결이 살아나겠금 천천히 퍼 준다.

    바닥부분은 손으로 눌러 정리해 준다.

    오븐팬에 스쿱버튼(?)을 여러번 딸깍딸깍 하면서 반죽을 놓아주면

    진짜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반죽이 떨어진다.

    같은 작업으로 팬에 반죽을 모두 퍼 준다.

    두가지 색이 잘 섞이도록 반죽을 퍼서 올려주면

    이미 벌써 아이스크림 퍼 놓은 모양이 되어 있다.

    오븐에 구어도 부풀거나 모양 변형이 크게 없어서 크게 빈 공간없이 나열 해 주었다.

     

    예열된 오븐에서 160도씨 20분 정도 구어주었다.

    오븐에서 바로 꺼내도 모양의 변화 없이 아이스크림 스쿱쿠키가 완성되었다.

    아이스크림 컵에 담아보니 진짜 아이스크림 떠 놓은듯한 모양

    아이스크림쿠키만들기

    초코나무숲 느낌의 아이스크림 스쿱 쿠키 완성

    왜인지 스푼으로 떠서 먹어야 할 것 같은 비쥬얼 ㅋㅋ

    하지만 손으로 딱 집어 반으로 갈라보니 맛있는 버터쿠키!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버터쿠키라는 반전이 숨어있는 아이스크림 쿠키

    재료가 생각보다 정말 간단해서 집에서 만들어 보기 추천 쾅쾅!!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쿠키만들기 확인 할 수 있어요 :)

    youtube

     

    https://youtu.be/KSEbrQ1pG_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