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나 두통약을 먹었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증상이 종종 있는데 이유도 모르겠고 통증은 느껴지기 때문에 그냥 버티기가 힘들 때는 어쩔수 없이 약을 먹어서 진정시키는 편입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증상은 두통이라고 표현 할 수 있는데 두통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흔하게 겪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머리가 찌릿하고 저린 통증이 느껴진다면 정말 괴로운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인한 두통

     

    잘못된자세-두통
    두통

     

    휴대폰, PC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요즘 시대의 많은 분들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하여 여러가지 통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누워있다가 갑자기 일어나면서 더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머리가찌릿찌릿아파요
    고개숙이기

     

    장시간 잘못된 자세와 습관이 누적되면서 허리, 어깨 그리고 목과 머리까지 통증이 타고 올라와 결국 극심한 두통까지 시달릴 수 있습니다. 심하면 목 디스크까지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리를 곧게 세우고 목과 머리를 일직선으로 잘 유지한체 고개를 돌리면서 스트레칭을 틈나는대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찌릿찌릿아파요

     

    휴대폰을 장시간 봐야 할 때는 거치대 등을 활용해서 바른자세로 보는 것이 좋고, 뇌가 고정이 안돼고 마구 움직이는 기분이 들고 찌릿하게 아픈 통증이 지속되면 극심한 스트레스가 같이 찾아옵니다.

     

    이러한 통증이 나타나면 무작정 참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두통약등의 진통제를 드시거나 따뜻한 물에 몸을 풀어주면서 후두부분을 마사지 해주면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모든 질병의 원인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는 두통을 유발합니다. 우리 머리에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정보가 들어오게 되면 두통이 유발될 수 있고, 나도 모르게 "머리가 깨질것 같아"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두통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하여 찌릿하고 아픈 통증이 나타나면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잠시 멈추고 머리를 쉬게 해주라는 신호라고 받아들여도 될 것입니다.

     

    따뜻한물-족욕-목욕

     

    뇌혈관 질환

    우리몸은 심장을 시작으로 혈관을 통해 온몸에 피를 공급받습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혹시나 지속적이고 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뇌혈관 질환에 문제가 없는지 꼭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통증-두통

     

    뇌졸중및 뇌혈관 질환은 발병률이 꾸준히 지속되는 병이기 때문에 암 다음으로 사망원인이 2위에 올라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그냥 지나치는 두통이라 넘길 경우 치료 시간을 지체될 경우 최악의 상황이 진행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잦은 두통이 찾아온다면 꼭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봐야 합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증상은 여러가지의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가끔 한두번씩 느껴지는 두통의 경우에는 간단히 진통제로 진정을 시키고 금방 좋아질 수 있지만 잦은 통증은 꼭 병원에 방문해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머리가 아픈 두통은 통증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함께 동반하고, 일상생활이 힘들어 질 수 있는 고통입니다.

     

     

    평소 두통을 유발하는 관자놀이나 목, 어깨등을 수시로 마사지하고 한 자세로 오래 작업을 하거나 할때는 꼭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적당한 카페인 섭취는 정신을 맑게하는 효과가 있지만, 과도한 카페인섭취나 흡연등은 어지러움과 메스꺼움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의 각성을 유지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과도할 경우에는 뇌가 받아들이지 못하고 머리가 찌릿한 통증으로 신호를 보냅니다.

     

     

    충분한 휴식과  족욕등으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생활을 습관하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및 긴장감이 심하다면 목과 어깨 스트레칭을 틈틈히 하면서 몸의 긴장을 풀고 편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지외반증 증상 치료방법  (0) 2021.04.01
    뇌경색 초기증상  (0) 2021.03.31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0) 2021.03.29
    마그네슘 부족 현상  (0) 2021.03.29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예방 방법  (0) 2021.03.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