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커피 마시는 법

    더치커피마시는법

    더치커피

     

     

     

    현대에 커피소비량이 엄청 나다는 것을 몸으로 느끼는 요즘입니다. 길에 몇 발자국씩 걷다보면 보이는 카페는 물론이고 손에 커피를 들고다니는 사람들 또한 엄청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 커피를 쉽게 볼 수 있고 마실 수 있는데 커피의 종류도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더치커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치커피는 네덜란드 상인들이 배를 타고 다니던 그 시절, 맛있는 커피를 장기간 마시기 위해서 고안한 방법으로 탄생한 커피라고 합니다. 천사의 눈물이라고도 불리는 더치커피는 마시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약10~14시간의 긴 시간을 거쳐 더치커피를 추출하면 그 원액에 물을 섞어 마시는 커피 입니다.

     

     

     

    더치커피 추출

    더치커피는 차가운 물로 10시간 정도에 걸쳐 천천히 추출하는 커피를 말합니다. 잘 로스팅된 커피 원두를 더치커피 추출 입자크기로 그라인딩 한뒤 긴시간 추출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시중에 더치커피 원액이 냉장보관으로 판매하는 곳이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직접 오랜시간 추출을 하지 않아도 손쉽게 더치커피를 즐길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출한 더치커피 원액은 일반적인 커피와 다르게 카페인 함량도 적으며 향이 오랫동안 보존됩니다.

    그리고 깊고 부드러운 맛과 향때문에 더치커피의 매력을 아시는 분들은 매번 더치커피만 찾게 된답니다.

     

    더치커피 마시는 법

     

    더치커피 마시는 법은 잘 추출한 더치커피 원액에 물을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물의 비율을 1:3으로 맞추는 것입니다. (더치커피 원액 50mL + 물 150mL 섞어주면됩니다.)

     

    더치커피를 라떼로 마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떼로 만들어 마실 때는 더치커피 원액과 우유의 비율을 1:4로 맞추는 것입니다.(더치커피원액 50mL + 우유 200mL 섞어주면 됩니다.)

     

    더치커피는 아이스로 마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얼음의 양은 개인 기호에 맞게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더치커피 보관기간

    더치커피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냉장 보관 시 적정 보관 기간을 넘기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보관은 약 30일 정도를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개봉을해서 먹기 시작했다면 최대한 공기와의 접촉을 피해 뚜껑을 잘 닫아주고 냉장보관한뒤 이후 빠른 시간내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은 지금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과한 카페인은 수면부족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나 적정량의 카페인 섭취는 긍정적인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더치커피를 마시게 되면 카페인을 흡수하게 됩니다. 우리의 몸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게 되는 카페인은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드레날린 분비되는 것입니다.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면 운동을 할 때 도움이 되고 글리코겐을 빨리 생성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지구력향상과 운동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적당한 카페인 섭취와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맛있는 커피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